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우대금리 정리

by 리얼하 2023. 8. 31.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우대금리 정리

최근 목돈을 형성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를 가입하는 청년 분들이 증가하고 있어요.

정부 정책 금융 상품이라서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신뢰도도 높고, 5년 동안 매월 70만원만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을 합해 총 5천만원의 자산을 형성할 수 있게 된다는 장점 때문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우대금리에 대해 정리해볼게요.

청년도약계좌란 무엇인가?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분들의 자산 형성 지원을 돕기 위해 2023년 6월에 출시된 정책 금융 상품이에요.

가입 기간 60개월 동안 매월 약정 금액을 납입할 경우, 만기 해지 시 정부기여금을 추가로 지급해주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청년도약계좌의 최대 한도인 매월 70만원 납입 조건으로 개설할 경우,5년 만기 해지 시 정부지원금을 포함해 약 5천만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어요.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 가입 조건

하나은행에서 운영중인 하나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을 살펴볼게요.

첫번째. 가입일 기준 만 19세~34세 이하여야 돼요.(병역 이행을 증명할 경우 최대 40세까지 신청할 수 있어요.)

두번째. 연 소득 7천5백만원 이하 또는 연 종합소득 6천3백만원 이하인 분만 신청할 수 있어요.

세번째. 가구원 수에 따른 가구 중위소득 180%이하여야 돼요.(중위소득 180% 이하 : 1인 가구 374만원, 2인 가구 622만원, 3인 가구 798만원, 4인 가구 972만원)

네번째. 금융소득종합과제 대상에 해당되면 신청 불가능해요.(예를 들어 주식 배당 수익이 연 2,000만원을 넘어가면 안된다는 말이에요.)

위 조건을 모두 만족할 경우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를 만들 수 있어요. 청년 정책 금융 상품이기 때문에 조건이 그다지 까다롭진 않아요.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 가입 기간, 가입 금액, 이자지급방법

하나 청년도약계좌의 가입 기간, 가입 금액, 이자 지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가입 기간은 5년이으로 정해져 있으며, 약정 금액은 매월 1천원 이상부터 최대 7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어요. 1년으로 환산할 경우 연간 최대 840만원까지 납입 가능한 것이죠.

그리고 이자는 만기일시지급식으로 지급되며, 5년 만기 해지 시 원금, 이자, 정부기여금을 모두 받게 돼요.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 기본금리 4.5% + 우대금리 1.5%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의 기본금리는 4.5%인데요. 여기에 우대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대 1.5%의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다시 말해, 우대금리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기본금리 4.5% + 우대금리 1.5% = 총 6%의 금리 혜택을 받게 된다는 것이죠.

우대금리를 받기 위한 조건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우대금리 조건으로는 총 아래와 같이 총 5가지가 있으며, 모두 충족하게 되면 최대 1.5%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요.

- 급여 이체(0.6% 우대금리 제공) : 하나은행 통장을 통해 36회(36개월) 이상 급여 입금 또는 결제 실적이 있는 고객

- 카드 결제(0.2% 우대금리 제공) : 36회(36개월) 이상, 월 10만원 이상의 하나카드 결제 실적을 보유한 고객

- 목돈마련 응원(0.1% 우대금리 제공) : 청년도약계좌 가입일로부터 직전 1년간 예금 또는 적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

- 마케팅 동의(0.1% 우대금리 제공) : 가입 전 하나은행 상품, 서비스 마케팅에 대해 모두 동의한 고객


- 소득 플러스(최대 0.5% 우대금리 제공) : 1년 주기로 심사하는 소득요건(연급여소득 2천4백만원 이하 또는 연 종합소득액 1천6백만원 이하) 에 충족할 경우, 충족 횟수에 따른 우대금리 혜택
(5회 : 0.5%, 4회 : 0.4%, 3회 : 0.3%, 2회 : 0.2%, 1회 : 0.1%)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 특별 중도해지 사유는?

만약 가입 기간 내에 중도해지를 하게 되면, 약정 금리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되는데요. 예외적으로 아래 특별중도해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약정 금리 및 정부기여금을 받을 수 있어요.

첫번째. 가입고객의 사망 또는 해외 이주

두번째. 계약 해지일 전 6개월 내에 발생한 천재지변, 직장 퇴직, 사업장 폐업, 3개월 이상 입원 치료 또는 요양이 필요한 질병 등이 발생하게 될 경우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 가입 방법 알아보기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영업점 직접 방문, 스마트폰뱅킹(하나원큐 이용),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해 가입 및 계좌 개설이 가능해요.(다만, 외국인은 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야만 가입할 수 있어요.)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 예금자보호법 보호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의 경우 예금자보호법의 보호를 받기 때문에 원금과 이자를 합해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우대금리 정리 등을 알아봤어요. 감사드립니다.

하나은행 하나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우대금리 정리와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3.08.31 - [경제 정보] - 우리은행 우리 청년도약계좌 신청 조건 우대금리 알아보자

 

우리은행 우리 청년도약계좌 신청 조건 우대금리 알아보자

우리은행 우리 청년도약계좌 신청 조건 우대금리 알아보자 올해 6월 청년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청년도약계좌라는 정책 상품을 출시했는데, 계속해서 가입자 수가 증가하

aa17.tistory.com

2023.08.29 - [경제 정보] - 신한은행 신한 청년도약계좌 신청, 우대금리

 

신한은행 신한 청년도약계좌 신청, 우대금리

신한은행 신한 청년도약계좌 신청, 우대금리 최근 청년분들이 청년도약계좌 가입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정부에서 운영하는 정책 상품이라서 신뢰를 받으며 인기몰이를 하고

aa17.tistory.com

2023.08.26 - [경제 정보] -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은?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은?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은? ㅇ 통장을 이용한 금융범죄를 방지하기 위해, 은행연합회에서는 신규 계좌가 개설될 경우 한도제한계좌로 설정되는 규정을 설립했어요. 이 규정은 모든 은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