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셀레믹스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2. 7. 27.

셀레믹스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0년 11월 설립 후 2020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셀레믹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총 약 814억원으로 코스닥 1,013위인 기업이구요.

52주 최고가는 22,35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6,230원이네요.

당사는 NGS 기반의 유전자분석 기술플랫폼 기업으로, 면역 레퍼토어 분석 솔루션, Target Capture 키트, 차세대 시퀀싱 솔루션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NGS : Next Generation Sequencing)

이 기업에서 개발하는 제품은 주로 병원, 제약기업, 수탁검사기관, 연구소 등 바이오산업와 관련된 기관들에 공급되죠.

그리고 자체개발한 차세대염기서열분석을 기반으로 한 고효율 대량 분자복제 기술 등 여러 혁신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셀레믹스 주가, 주요 매출 비중 비교

셀레믹스의 주력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분석 서비스 부문이 약 44.9%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구요.

그 다음으로 제품 판매 부문 41.8%, 상품 판매 부문 12.8%, 기타 부문 0.5% 순이네요.

*서비스 부문 : 면역레퍼토어 분석솔루션, BTSeq솔루션 등
*제품 부문 : Target Capture 키트 등
*상품 부문 : 시약 및 기자재 유통 등

 

셀레믹스 주가, 해외 진출 현황

셀레믹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 현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럽 
- 프랑스 키트 지속 공급
- 독일, 이탈리아, 영국 등 국가 대리점 선정 완료

2. 중동 및 아시아
- 터키 키트 지속 공급
- UAE, 인도로부터 키트 수주

3. 중국 
- 대형 유전자 분석 기업과 공급계약 체결하여 NGS 시장 진입
- 중국 사무소 위주로 현지 영업 강화

 

셀레믹스 주가, 국립농업과학원 및 인실리코젠과 업무협약

2022년 1월 18일, 셀레믹스가 벼 대량 유전자형 분석 시스템 개발을 목적으로 국립농업과학원, 인실리코젠과 3자간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셀레믹스는 NGS 기반의 타겟캡쳐기술을 육종에 접목시켜 벼 품종의 유전자를 분석하고, 현재 한국 생물정보학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실리코젠이 유전자형 데이터 생산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향후 시스템이 개발되면, 국립농업과학원은 국내산 벼 품종 개량 등에 활용할 뿐만 아니라 사료용, 가공용, 기능성 벼 육종연구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셀레믹스 주가, NGS 기반 암 동반 진단 종합 패널 출시 소식

2022년 2월 10일, 셀레믹스가 NGS 기반 암 동반진단 종합 패널인 "CancerScreen CDx"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총 23개의 암 유전자를 한 번에 분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 FDA 허가를 받은 표적항암제의 동반진단 마커를 동시에 분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대장암, 피부암, 폐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 여러 암종과 관련있는 돌연변이를 한 번에 분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사람의 전체 DNA 중 표적항암제의 동반진단 마커와 관련된 분자만을 선별하여 검사하기 때문에, 기존의 NGS 대비 검사의 정확도까지 증가시켰다고 하죠.

셀레믹스는 이번 패널 출시를 기반으로 글로벌 제약기업 및 대형병원 등과 사업적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셀레믹스 주가, 벼 유전자형 대량 분석 기술 개발

2022년 6월 7일, 셀레믹스가 국내 최초로 벼 패널 및 NGS 기반 타겟 캡쳐 기술을 통해 벼 유전자형 대량 분석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1월 셀레믹스가 국립농업과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벼 유전자형 대량분석 플랫폼 개발을 진행해왔는데, 이번에 약 5개월 만에 개발에 성공한 것이죠.

이번에 개발한 벼 패널은 동시에 많은 마커를 한 번에 분석할 수 있는 하이브 방식 기반의 타겟 캡쳐 패널로서, 기존 품종의 단점을 보완시킨 신품종을 개발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기후변화 및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수산, 동물, 식물 등에 관한 유전체 분석에 대한 해외 문의가 늘고 있는 바, 관련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셀레믹스 주가, 최근 재정 상태 추이

최근 셀레믹스의 재정 상태 추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2021년 기준 약 8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2.8%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기준 연간 영업이익과 연간 당기순이익은 각 -60억원, -52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지난 수 년 간 이어오고 있는 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셀레믹스 주가,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셀레믹스의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셀레믹스 주가,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주식 거래 추이

지난 1개월 간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의 주식 매매 추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기관투자자의 경우 지난 한 달 간 거래량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구요.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의 경우 지난 한 달 간 약 1% 내외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이상으로 셀레믹스 주식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2.07.26 - [경제 정보] - 비덴트 주가 전망, 빗썸 인수

 

비덴트 주가 전망, 빗썸 인수

비덴트 주가 전망, 빗썸 인수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2년 3월 설립되었으며, 2011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비덴트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aa17.tistory.com

2022.07.25 - [경제 정보] - 금양 주가 전망

 

금양 주가 전망

금양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1955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1976년 12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금양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약 3,530억

aa17.tistory.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배당금  (0) 2022.07.29
지투파워 주가, 무상증자  (0) 2022.07.28
비덴트 주가 전망, 빗썸 인수  (0) 2022.07.26
금양 주가 전망  (0) 2022.07.25
신풍제약 주가 전망, 피라맥스  (0) 2022.07.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