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간암치료제

by 리얼하 2022. 7. 19.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간암치료제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0년 2월에 전남대 의대 및 임상 백신 연구개발사업단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2020년 9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8,647억원으로 코스닥 61위인 기업이구요.

52주 최고가는 93,3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31,750원이네요.

이 기업은 면역체계를 활용한 항암면역치료제 연구 및 개발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암면역 치료를 위한 면역시스템에서 최고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으며, 자체 세포치료제 GMP공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의약품 제조가 가능하죠.

또한,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 등 면역세포를 활용한 다양한 항암면역치료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매출 발생 X 

현재 이 기업은 신약을 연구개발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따로 매출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미 확보한 자금으로 인해 회사의 존속에는 크게 문제가 없으며, 재무구조상 위험요소도 크지 않은 상황이죠.

그리고 현재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신약 연구개발 및 임상시험에 역량을 쏟고 있으며, 자체 생산 및 판매와 기술이전을 통한 상업화를 계획중에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항암면역세표치료 알아보기

박셀바이오의 주력 분야인 항암면역세포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암면역세포치료란 면역계를 활용해 암을 치료하는 방법으로서, 환자의 혈액에서 채취한 면역세포를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어 안전할 뿐만 아니라 환자의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이 되는 치료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능 및 안전성을 기반으로 차세대 항암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분야이죠.

 

박셀바이오 주가, NK세포 특허 기술 이전 소식

2022년 5월 10일, 박셀바이오가 NK세포치료제 플랫폼 관련 특허 기술을 이전받았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 기술은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학교이 협력하여 출원한 특허로서, NK세포의 활성화 및 증폭을 목적으로 유전적으로 조작된 세포주 및 용도에 관한 것인데요.

이 기술을 이용하면 유전적으로 조작한 배양보조세포를 통해 NK세포를 선택적으로 증폭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특히 고가의 사이토카인을 소량만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대량생산과 더불어 생산비용도 절감시킬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NK세포 배양 기술의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고형암 CAR-T 치료제 국제 특허 출원

2022년 5월 27일, 박셀바이오가 모노바디 기반 CAR-T(항암면역세포치료제)의 국제특허를 출원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CAR-T 치료제는 환자의 면역세포에 유전자 조작 과정을 거친 후 재투여하는 항암면역세포치료제인데요. 

암세포의 특정 항원을 추적할 수 있는 키메릭 항원 수용체를 T세포에 결합해 환자의 면역계를 활성화시키는 방식으로 암을 치료한다고 하네요.

박셀바이오는 고형암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CAR-T 치료제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는데, 지난 2021년 3월 국내 특허 출원에 이은 이번 국제 특허 출원을 통해 CAR-T 치료제의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간암 세포 치료제 임상2a상 결과 3분기 발표 

2022년 6월 22일, 박셀바이오가 진행중인 "Vax-NK/HCC" 임상2a상의 열 두번째 환자 등록을 마쳤으며, 원래 2022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던 임상 예비연구결과 발표를 이번 3분기로 앞당겨 진행하겠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Vax-NK는 박셀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자가유래 자연살해 세포치료제인데요. 

임상1상 연구에서 간동맥내 항암주입요법과 병용요법 등을 통해 효능 및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총 11명의 환자 중 4명이 완전반응 판정을 받아 현재 표준치료제로 쓰이고 있는 소라페닙보다 훨씬 높은 효과를 보였다고 하네요.

이와 같이 임상2a상 연구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연구결과에 관한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연구결과 발표를 올해 3분기로 앞당기게 된 것입니다.

이 소식으로 최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죠.

 

박셀바이오 주가, 재정 상황 추이

최근 박셀바이오의 재정 상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현재 이 기업은 신약 개발 과정에 있기 때문에 매출이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계속 적자를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이죠.

2021년 기준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59억원, -48억원 손실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약 37.2%, 20% 손실 폭이 증가했네요.

 

박셀바이오 주가,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박셀바이오의 주식 배당금 실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생하고 있는 매출이 없으니, 당연히 주식 배당금도 지급되지 않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주식 거래 추이

지난 한 달 간 박셀바이오의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주식 거래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관투자자의 경우 지난 1개월 간 매도세가 매수세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구요.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의 경우 지난 1개월 간 약 3~4%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이상으로 박셀바이오 주식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셀바이오 주가와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2.07.18 - [경제 정보] - 한국파마 주가 전망

 

한국파마 주가 전망

한국파마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지난 1985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2020년 8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한국파마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총 약 4,521

aa17.tistory.com

2022.07.15 - [경제 정보] - 한창 주가 전망

 

한창 주가 전망

한창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1967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1976년 6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한창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총 약 672억원으로 코

aa17.tistory.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전선 주가 전망  (0) 2022.07.21
에스티큐브 주가 전망, 유상증자  (0) 2022.07.20
한국파마 주가 전망  (0) 2022.07.18
한창 주가 전망  (0) 2022.07.15
넵튠 주가 전망, 메타버스  (0) 2022.07.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