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탈모 치료제

by 리얼하 2022. 7. 12.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탈모 치료제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2년 8월에 설립된 후 2005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은 약 9,601억원으로 코스닥 42위인 기업이구요.

52주 최고가는 98,8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22,700원이네요.

이 기업은 우리나라에서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된 기업으로 연구 및 분자진단, 신규 의약품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연구에 쓰이는 기초 원료물질의 제조부터 합성, 추출 등에 필요한 장비까지 자체 개발하여 제조하는 한국 유일의 분자진단 솔루션 기업이죠.

그리고 연결회사로는 중국, 미국에 소재한 해외법인과 에이스바이옴, 알엔에이팜, 써나젠테라퓨틱스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주력 제품 매출 비중 비교

바이오니아의 주력 제품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프로바이오틱스 외 부문이 약 59.2%로 총 매출의 과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전자 시약 및 분자진단키트 등 부문이 약 33.2% 수준으로 두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구요.

그 다음으로 유전자 및 진단 장비 부문 약 2.5%, 기타 부문 약 5.1% 순이네요.

 

바이오니아 주가,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검출 키트 개발

2022년 6월 29일, 바이오니아가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 가능한 검출 키트를 개발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키트는 당사의 특허기술인 PyroHotstart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의심되는 검체로부터 DNA를 추출한 후 약 90분 안에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 이 바이러스가 세계적으로 퍼지면서 검출 키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인데, 당사는 현재 원숭이두창이 유행중인 나라의 병원 등에 우선적으로 판매한 후 유럽 CE 인증을 받을 지 검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체외 진단 의료 기기 정부 과제 선정

2022년 7월 1일, 범부처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이 추진하는 "유럽 체외진단 의료기기 체외 진단 시약 유효성 평가" 과제에 바이오니아가 선정되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과제는 약 38억원 규모라고 하는데요.

바이오니아가 개발한 차세대 전자동화분자진단 시스템에 쓰이는 C형간염, B형간염, 인체면역결핍 바이러스 진단 시약을 이번에 개정된 유럽 인증 심사에 통과시키는 것이 주 목적이라고 하네요.

아울러 바이오니아는 이번 과제 선정을 기반으로 유럽 임상 비용 부담을 줄이고, 이와 더불어 국제 임상 경험을 통해 한국의 타 진단 기업들의 국제 임상 기회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탈모 화장품 안정성 최고등급 획등

2022년 7월 8일, 바이오니아의 탈모 완화 화장품인 코스메르나가 독일 더마테스트의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엑셀런트 5STAR를 획득했다고 합니다.

이 코스메르나라는 화장품은 siRNA 유전자 기술을 통해 개발한 탈모 완화 제품으로서, 탈모 관련 단백질을 생산하는 유전정보를 보유한 mRNA를 분해할 수 있는 효능을 갖고 있는데요.

이번에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최고등급을 받으면서 제품의 효능 및 안정성을 제대로 입증받게 되었죠.

바이오니아는 이번 평가를 기반으로 유럽 화장품등록포털 등록을 통해 유럽 탈모시장 진출을 준비해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세계적 권위를 갖고 있는 공인 인증기관인 더마테스트의 최고등급을 받은 바, 최근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 글로벌 탈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소식으로 인해 이 날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재무 상태 추이

최근 바이오니아의 재정 상태 추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지난 2019년 기준 약 300억원대에 불과했는데, 최근 2020년, 2021년 2년 동안 약 2천억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9년 기준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 상태였는데요.

다음 해인 2020년도에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최근 2년 동안 흑자 행진을 이어오고 있는 모습이네요.

2021년 기준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 471억원, 29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바이오니아의 최근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식을 보유하고 계신 주주분들께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거래 동향

지난 1개월 간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의 주식 거래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관투자자의 경우 지난 1개월 간 매수세와 매도세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 모습이구요.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의 경우 지난 1개월 간 약 7~9%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이상으로 바이오니아 주식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2.07.11 - [경제 정보] - 신진에스엠 주가, 무상증자

 

신진에스엠 주가, 무상증자

신진에스엠 주가, 무상증자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1년 7월에 설립된 후 2011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신진에스엠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

aa17.tistory.com

2022.07.08 - [경제 정보] - 한전기술 주가 전망 배당금

 

한전기술 주가 전망 배당금

한전기술 주가 전망 배당금 안녕하십니까. 지난 1975년 10월에 설립된 후 2009년 12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한전기술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