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알테오젠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2. 6. 23.

알테오젠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8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12월에 기술특례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알테오젠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약 2.7조원으로 코스닥 8위인 기업이구요.

52주 최고가는 99,0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45,900원이네요.

이 기업의 주력사업으로는 ADC(항체약물 융합) 기술 등을 통해 바이오의약품을 개선시키는 바이오베터 사업과 이머징 마켓을 주력 타겟으로 하는 바이오시밀러 개발 사업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원천기술인 ADC 기술(NexMabTM), 정맥주사를 피하주사 제형으로 변경시키는 hybrozyme 기술, 바이오의약품의 반감기를 늘려주는 NexPTM 융합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죠.

또한, 지난 2018년 6월 의약품제조기업인 세레스에프앤디를 자회사로 설립함에 따라 현재 보유중인 종속기업은 총 4개 기업이 있습니다.

 

알테오젠 주가, 주력 매출 비중 비교

알테오젠의 주력 제품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매출 부문이 약 57.2%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기술 용역 부문이 약 39.5% 수준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제품 매출 부문에서 약 3.3%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네요.

이 기업은 바이오의약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제약기업과 라이센스아웃 계약을 맺은 뒤,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면서 착수금을 받고, 이후 계약 진행 상태에 따라 단계별로 마일스톤까지 받고 있죠.

 

알테오젠 주가, 파이프라인 살펴보기

알테오젠이 보유하고 있는 사업 파이프라인에 대해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 이 기업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NexMab 기술을 활용한 항체-약물접합 물질은 기존의 항암 항체치료제 대비 뛰어난 효능과 부작용을 감소시킨 치료제로 개발 중입니다.

- 자체 기술로 개발시킨 NexP 단백질은 바이오의약품과 융합시켜 기존의 바이오의약품보다 체내 지속성이 늘어난 차세대 지속형 바이오베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오리지널 신약 황반변성 치료제인 아일리아의 바이오시밀러를 자체 개발한 바 있으며, 이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는 오리지널 제품과 비교하여 열안정성이 뛰어나며, 미국, 일본 등에 제형 특허를 등록하였고 융합단백질 제조를 위한 배양 특허를 한국, 호주, 일본 및 러시아에 등록함으로써 바이오시밀러 사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나가고 있습니다.

 

알테오젠 주가, 바이오시밀러 ALT-L9의 사전충전주사 제형이 국제 특허 출원

2022년 4월 14일, 알테오젠이 개발에 있는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ALT-L9의 사전충전주사 제형이 국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제조방법 및 제형 특허 출원에 이어서 3번째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관련 특허이죠.

이 아일리아는 주요 황반변성 치료제로서 안구에 직접 주사하는 형태로 투약되며, 지난 2021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약 9조 원의 매출이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현재 사전충전주사 제형은 현재 아일리아 글로벌 매출 중 약 75%를 차지하고 있으며, 바이알 제형을 빠르게 대체해나가고 있기 때문에 수년 내에는 이 사전충전주사 제형의 아일리아만 판매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그리고 알테오젠의 파이프라인 ALT-L9은 2023년 말 완료를 목표로 현재 전 세계 12개 국가에서 임상 시험 3상을 진행중이며, 현재 모든 대상 국가에 임상시험계획을 제출하였고, 각 임상 사이트의 승인을 받은 곳에서는 환자 선별을 목적으로 한 스크리닝을 진행 중이라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테오젠 주가, 기술 수출 협의

2022년 6월 16일, 알테오젠이 바이오 USA에 참가해 주요 잠재 고객기업들과 기술수출 협의를 진행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에 협의를 진행한 기업들은 과거 물질이전계약을 통해 알테오젠의 ALT-B4를 실험하고 있는 곳들로서 알테오젠과 비밀유지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데요.

알테오젠은 이번 미팅에서 상대 기업들의 책임자급 관계자들과 논의를 진행한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알테오젠의 ALT-B4은 바이오 의약품 투여 방식을 정맥 주사 제형에서 피하 주사 제형으로 변형시켜주는 하이브로자임 플랫폼 기술이구요.

현재 글로벌 기업 3곳과 총액 약 6조원 이상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을 맺었고, 이들 기업과 기업 실사 일정을 협의중이며 기술 수출도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알테오젠 주가,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제조방법 중국 특허 획득

2022년 6월 21일, 알테오젠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ALT-L9가 중국에서의 발효방법 특허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이번 특허 내용은 알테오젠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대조약과의 유사성을 유지시키기 위한 필수적인 발효방법에 대한 것이라고 하네요.

이에 따라 중국은 한국, 호주, 러시아, 그리고 일본에 이어 5번째로 알테오젠의 특허를 취득한 국가가 된 것이죠.

현재 아일리아 시장은 약 9조원 규모의 수준을 자랑하고 있는 바, 향후 2025년 물질특허가 만료되는 유럽을 시작으로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알테오젠 주가, 재무 상태 추이

알테오젠의 최근 재정 상태 변동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난 2021년 연간 매출액은 약 411억원을 기록했구요.

2021년 기준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 -128억원, -92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지난 수 년 간 적자 행진을 이어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2022년 1분기 기준 영업이익은 -66억원 손실을 기록하며 또 적자를 기록했는데 반해, 당기순이익은 +57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를 보여준 상황이네요.

임상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기업이 그렇듯이, 아직까진 재정 상태가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알테오젠 주가,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알테오젠의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재정 상태를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이 기업은 주식을 보유하고 계신 주주분들께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알테오젠 주가,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주식 거래 추이

지난 1년 동안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의 주식 매매 동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관투자자의 경우 지난 한 달 간 매수세가 매도세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모습이구요.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의 경우 지난 한 달 간 약 12%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이상으로 알테오젠 주식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2.06.22 - [경제 정보] - 시노펙스 주가 전망 테슬라 마스크

 

시노펙스 주가 전망 테슬라 마스크

시노펙스 주가 전망 테슬라 마스크 안녕하십니까. 지난 1985년 4월에 설립된 후 1995년 4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시노펙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총 약 2,483

aa17.tistory.com

2022.06.17 - [경제 정보] - 미코바이오메드 주가 전망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미코바이오메드 주가 전망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미코바이오메드 주가 전망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9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2020년 10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미코바이오메드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