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소니드 주가 전망 유상증자 휴림로봇

by 리얼하 2022. 6. 13.

소니드 주가 전망 유상증자 휴림로봇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9년 12월에 설립된 후 2002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소니드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1,167억원으로 코스닥 773위인 기업이구요.

52주 최고가는 14,138원이며, 52주 최저가는 4,088원이네요.

소니드는 전자부품 및 전자소재 제조기업으로서 LCD, OLED 등 디스플레이용 정밀화학소재 및 무선전자 태그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주요 스마트폰 생산기업과 안정적인 공급관계를 형성하고 있죠.

그리고 충청남도 천안에 본사 및 생산 공장을 두고 있으며, 베트남에 종속기업 형태의 제조 법인을 운영하고 있구요.

지난 2018년도에는 NFC(근거리무선 통신)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하며 이그잭스디엑스 주식회사를 설립 및 종속기업으로 편입한 바 있습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주력 제품 매출 비중 비교

소니드의 주력 제품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자소재 부문과 전자부품 부문이 각 52.5%, 45.0%로 총 매출의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구요.

부동산 사업 부문에서 약 0.26%의 매출이 발생하며 적은 비중을 차지고 있네요.

그리고 나머지 기타 부문이 약 2.2% 수준입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사업장 현황

소니드의 사업장 현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천안 본사
- 서울, 경기도 및 충청권의 사업 영역을 담당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용 전자소재를 제조하고 있구요.
소니드의 핵심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중앙연구소가 소재하고 있는 곳입니다.

2. 대구사업장
- 남부권의 사업 영역을 담당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요 전자소재를 제조하는 곳입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100억원 규모 유상증자

2022년 5월 3일, 소니드가 최대주주인 제이와이미래기술컴퍼니를 대상으로 100억원 규모의 신주 12,853,470주를 발행하게 되는 제3자배정 방식의 유증을 결정했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최대주주의 지분 확대를 통해 경영권 강화에 돌입하고, 유증을 통해 조달된 자금을 기반로 대외 사업 경쟁력를 확대해나가겠다는 계획이라고 하죠.

이번 유증이 마무리되면 제이와이미래기술컴퍼니가 보유하게 되는 소니드 지분율은 현재 약 18.2%에서 27.6%로 상승하게 됩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휴림로봇과 MOU 체결

2022년 5월 4일, 소니드가 휴림로봇과 검사 로봇 스마트 물류 추진 등을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두 기업은 자율주행로봇 기반 스마트 물류 시스템 개발, 비전검사시스템 탑재 입체 검사 로봇 개발 등의 공동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소니드가 갖고 있는 제조기술과 휴림로봇의 산업용 로봇기술 노하우를 결합시켜 경쟁력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것이죠.

소니드는 이미 IoT 시스템의 핵심적인 역량인 RFID 제조 기술을 보유중이며, 자회사 에프디스플레이를 통한 디스플레이 소재 공급 및 장비 제조능력까지 갖고 있기 때문에 향후 로봇융합기술을 토대로 한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IoT 물류 솔루션 개발 위한 4자간 MOU 체결

2022년 6월 7일, 지에스페이먼트(전자결제대행 전문기업), 폴트레이드(리퍼브 제품 유통 기업), 그리고 자회사 소니드랩과 '어썸마켓'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IoT(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물류관리 솔루션 개발을 목적으로 한 4자간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는 소니드와 자회사 소니드랩이 보유중인 RFID(전자태그) 기술을 접목시켜 사물인터넷 스마트 물류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해당 시스템의 인프라 영업 및 기술을 고도화시키기 위해 체결되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된 솔루션은 '어썸마켓'을 시작으로 향후 대형 유통마켓 플레이스 및 전국 소매상으로 그 적용 범위를 넓혀갈 것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소니드는 태그 리더, RFID 등 사물인터넷 스마트 물류 하드웨어 제조 및 공급을 담당하게 되는 것이구요.

자회사인 소니드랩은 RFID 기반의 사물인터넷 스마트 물류 솔루션인 "씽크태그" 개발 및 공급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고 하네요.

이번 4개 기업 간의 MOU를 통한 기술 고도화를 통해 관련 시장을 개척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현대 및 기아차 자율주행 시범 서비스 수혜

2022년 6월 9일,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강남구 및 서초구 지역에서 자율주행 4단계 기술을 적용시킨 아이오닉5를 통해 차량 호출 시범 서비스인 '로보라이드' 실증에 돌입한다고 발표했죠.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내부 기준을 거쳐 선발된 인원들을 대상으로 초기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 뒤, 빠르면 2022년 8월부터 일반 고객으로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시범 서비스가 진행되는 서울 강남구 및 서초구 일대는 버스와 트럭 및 오토바이까지 다양한 교통수단이 혼재되어 많은 주의를 필요로 하는 곳이죠.

이와 같이 혼잡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시와 협력해 교통신호와 자율주행차가 연동 가능한 인프라를 미리 구축했다고 합니다.

소니드는 사물인터넷 솔루션과 자율주행로봇 시스템을 접목시키는 등 자율주행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종목인데, 이와 같은 자율 주행 시범 서비스 소식이 발표되면서 다시 한번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입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재무 상태 추이

소니드의 최근 재정상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3년 간 연간 매출액은 약 200~300억원대 사이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기준 약 32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연간 영업이익을 보면, 2021년 기준 -10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전년 대비 적자 전환이 되었구요.

연간 당기순이익은 최근 계속해서 적자 행진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1년 기준 -30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전년 대비 적자 폭이 더욱 커진 상황이네요.

그래도 다행인건 이번 2022년 1분기 기준 매출액은 171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표에는 안나와있음) 대비 무려 약 158% 증가했으며, 연간 영업이익도 3억원 이익을 기록하면서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당기순이익은 아직까지 적자를 피하지 못하고 있죠.

 

소니드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시 추이

소니드의 주식 배당금 지급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재정 상태를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이 기업은 주식을 보유한 주주분들에게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소니드 주가 전망,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주식 거래 동향

소니드는 최근 액면병합 주권 변경 상장으로 인해 지난 2022년 6월 3일까지 거래 정지였었는데요.

거래가 재개된 시점인 6월 7일부터 최근까지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의 주식 거래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경우 최근 매도세가 더 우위를 보이고 있구요.

외국인 투자자는 최근 7~8%대의 보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소니드 주식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2.06.10 - [경제 정보] -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경영권 매각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경영권 매각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경영권 매각 안녕하십니까. 2002년 9월에 최초 설립된 후 2015년 9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총 약 1.1

aa17.tistory.com

2022.06.09 - [경제 정보] - 현대로템 주가 전망 폴란드 노르웨이

 

현대로템 주가 전망 폴란드 노르웨이

현대로템 주가 전망 폴란드 노르웨이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9년  7월에 설립된 후 2013년 10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현대로템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a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