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수젠텍 주가 전망, 자가진단키트

by 리얼하 2022. 2. 4.

수젠텍 주가 전망, 자가진단키트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1년 12월에 설립된 후 2019년 5월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한 수젠텍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 약 3,146억원으로 코스닥 276위인 기업이구요.

52주 최고가는 36,4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11,800원이네요.

수젠텍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POCT, LAB,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랫폼 등을 라인업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 기업입니다.

면역화학 기반의 개인 맞춤형 POCT 시스템 기술 및 제품 개발을 통해 개인에게 특화된 검사 및 개인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채외진단용 원료, 제품, 보조시약 개발, 생산 및 판매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죠.

그리고 주요 POCT 제품으로는 베란테스트 및 임신테스트 제품이 있으며, 이는 고객이 스스로 자가 검사가 가능한 제품으로 이 기업의 캐시카우 역할을 담당하고 있구요.

최근에는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수젠텍 주력 매출 비중 비교

수젠텍의 최근 주력 제품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매출 부문이 약 99.8%를 차지하며, 총 매출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모습이구요.

그 다음으로 상품 매출 부문 약 0.2%, 용역 매출 부문 약 0.01%로 이루어져 있네요.

 

수젠텍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수젠텍의 코로나 신속 항체 검사 진단키트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SGTi-flex COVID 19 IgM/IgG는 손끝혈(혹은 정맥혈), 혈청 또는 혈장에서 IgM 및 IgG 항체를 측정하는 테스트 키트입니다. 

이 키트를 사용하면 결과를 약 10분 이내에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감염에 의해 생성된 바이러스 특이항체를 감지하기 때문에 증상 유무에 상관없이 코로나 환자를 진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일일 코로나 확진자수가 2만명이 돌파하는 등 빠른 속도로 감염자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진단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진단키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죠.

 

수젠텍 자가 진단키트, 아랍에미리트 카자흐스탄 스위스 승인

2022년 1월 24일, 수젠텍이 아랍에미리트, 스위스, 카자흐스탄에서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를 판매할 수 있는 OTC(일반의약품)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이로 인해 수젠텍은 위 국가에서 편의점, 약국을 비롯해 온라인 및오프라인 판매가 가능해졌는데요.

 아랍에미리트와는 초도 물량 50만회 검사분 납품 계약 확정 후 추가 공급 물량을 협의 중이며, 스위스 및 카자흐스탄과는 공급 계약 체결 후 물량을 논의 중이라고 하네요.

아울러 스위스와 카자흐스탄을 통해서 유라시아 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코로나 진단키트 일반의약품 승인으로 인해 지난 2021년 12월 사우디아라비아 품목허가 및 대정부 공급 계약에 이어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네요.

 

수젠텍, 신규 PCR 검사 체계 도입 수혜

최근 일일 오미크론 및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2만명대를 돌파했는데요.

이에 따라 정부는 2월 3일을 기점으로 감염 고위험군부터 PCR 검사를 실시하는 진단검사 체계를 도입했습니다.

바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우선 검사 대상자는 60세 이상인 자, 의사 소견서를 받은 자, 역학 연관자, 감염취약시설 관련자, 신속항원검사 양성 확인자 등이구요.

이 외에는 선별진료소, 동네 병,의원 혹은 자가검사키트를 통한 신속항원검사를 받은 후 양성이 확인된 경우에만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 자가검사키트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진단키트 관련주들에게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입니다.

 

수젠텍 재무 상태 추이

최근 수젠텍의 재정상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기준 연간 매출액은 41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무려 989%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225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는데요.

아쉽게도 당기순이익은 -411억원 순손실을 기록하면서, 적자 행진이 계속되고 있네요.

그래도 다행인 건 2021년 3분기 결산 누적 기준 당기순이익이 현재 250억원을 기록중인 바, 2021년 연간 당기순이익 발표 시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젠텍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수젠텍의 주식 배당금 지급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기업은 주주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재정 상태가 안정적으로 돌아오면, 그때 가서 배당금 지급을 기대해봐야겠네요.

 

수젠텍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거래 동향

지난 1개월 간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의 주식 매매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관투자자의 경우, 최근 들어 매수세가 늘어나고 있는 모습이구요.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의 경우에도 최근 매수세가 늘어나면서 1% 가까이 올라온 모습이네요.

최근 기관, 외국인 모두 집중적으로 매수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젠텍, 상장 이후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수젠텍이 상장한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변동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는 2019년 8월에 기록한 4,510원이며, 최고가는 2020년 9월에 기록한 65,800원이네요.

최근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 및 정부의 새로운 진단검사 체계 도입으로 인한 진단키트 수요 확대가 기대되는 상황인데요.

이와 더불어 코로나 항원 자가검사 진단키트의 유럽 CE 인증 및 그리스 국가의약품청 등록, 중화항체 효소면역분석 키트의 말레이시아 정식 허가, 그리고 아랍에미리트, 스위스, 카자흐스탄 OTC 승인으로 인한 해외 매출 상승 및 순이익 확대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2.01.27 - [경제 정보] -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8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약 2

aa17.tistory.com

2022.01.25 - [경제 정보] - 하이스틸 주가 전망

 

하이스틸 주가 전망

하이스틸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3년 1월 한일철강의 강관류 사업 부문이 인적분할되면서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하이스틸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스터블루 주가 전망  (0) 2022.02.14
미래나노텍 주가 전망  (0) 2022.02.10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0) 2022.01.27
하이스틸 주가 전망  (0) 2022.01.25
비디아이 주가 전망, 유상증자  (0) 2022.0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