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위메이드맥스 주가 전망, 합병

by 리얼하 2021. 12. 5.

위메이드맥스 주가 전망, 합병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7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위메이드맥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시가총액 약 9,161억원이며 코스닥 82위인 기업입니다.

52주 최저가는 2,570원, 52주 최고가는 62,400원으로 무려 1년 동안 주가 변동률이 30배 이상 차이나네요.

위메이드맥스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개발기업으로써 실크로드온라인, 윈드러너, 윈드소울 등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 개발 및 경쟁력을 갖춘 IP 위주의 해외시장 진출 등을 통해 모바일게임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기업이구요.

종속기업으로는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아이들상상공장, 플레로게임즈, 조이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죠.

 

주요 제품 매출 비중 비교

위메이드맥스의 주요 제품 매출의 비중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게임 부문 매출이 약 68.9% 수준으로 매출 전반을 책임지고 있구요.

온라인게임 부문 매출이 약 9.9%수준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기타 부문이 약 21.2%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위메이드맥스 보유게임 살펴보기

위메이드맥스는 국민게임인 윈드러너, 캔디팡, 윈드소울, 실크로드, 맞고의 신 등을 직접 개발하고, 전 세계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중 대표적인 게임은 옛날 기업명인 조이맥스 시절 개발한 실크로드 온라인인데요.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버전의 게임으로  8~9세기 실크로드를 배경으로 한 전투 게임이죠,
최근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며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게임을 어느 정도 즐겨해보신 분들이라면, 윈드러너, 맞고의신라는 이름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위메이드맥스 최근 주가 변동 추이

지난 3개월 간 위메이드맥스의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8월말까지만 하더라도 주가는 약 5,000원대였는데요.

9월초부터 최근까지 계속해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미친듯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12월 3일 기준으로 최고 63,000원까지 터치해버린 상황이네요.

약 3개월만에 무려 11배나 증가한 것입니다. 거의 가상화폐 수준의 상승률이죠.

 

위메이드맥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전환 소식

지난 2021년 9월, 위메이드맥스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기업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성공한 게임 개발 기업을 인수하는 인수합병 플랫폼으로 활용하며, 향후 계열회사인 라이트컨과 조이스튜디오가 개발하는 모든 게임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죠.

이와 같은 인수합병 등에 대한 첫 단계로 위메이드넥스트가 거론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위메이드넥스트가 개발한 미르4의 글로벌 버전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기도 했구요.

결국 얼마 지나지 않아 인수합병이 이뤄졌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맥스, ROS(라이즈오브스타즈) 티저 사이트 오픈

2021년 11월 15일,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의 이미지가 선공개 되었습니다.

그리고 11월 26일에는 글로벌 티저 사이트가 오픈되었죠.

이 작품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시킨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며, 2022년 1분기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위메이드가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되어 글로벌 출시 될 예정이며 신규 게임 토큰 및 NFT를 위믹스 플랫폼 내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최근 주식 업계에선 NFT 열풍이 한창인데, 이 게임의 흥행으로 인한 수혜를 받을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맥스, 미르4 개발기업 위메이드넥스트 자회사 편입

2021년 11월 26일, 위메이드맥스가 위메이드넥스트를 자회사로 완전히 편입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편입 대상인 위메이드넥스트는 현재 전세계 170여개국에서 흥행을 얻으며 블록체인 게임 돌풍을 일으킨 미르4를 개발한 기업이죠.

비상장기업 주주가 상장기업에 보유한 지분을 전부 넘기고 상장기업의 신주를 받는 포괄적 주식 교환 방식으로 편입이 진행되었다고 하네요.

교환 및 이전비율은 약 1 : 8.6으로 위메이드넥스트 주식 1주당 위메이드맥스의 주식 약 8.6주를 교환해서 지급해주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위메이드맥스는 2021년 9월부로 블록체인 전환하겠다는 방침과 함께 대규모 인수합병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되었는데, 이번 인수합병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인수합병에 나설 것으로 보이네요.

안그래도 우상향을 보이고 있던 주가가, 이 소식으로 11월 29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최근 위메이드맥스 재무상태 살펴보기

위메이드맥스의 최근 재정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최근 수 년 동안 적자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20년 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 -52억원, -100억원 손실을 기록한 상황이죠.

그래도 다행인 건, 최근 매출액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적자 폭도 꾸준히 줄여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이익과 순이익도 아직 적자를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전년도와 비교하면 적자 폭이 크게 줄어든 상황이네요.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위메이드맥스의 배당금 실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재정 상황을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이 기업은 주주 분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실적이 더욱 개선되면, 그때 가서 배당금을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최근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매매 추이

지난 한 달 간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의 거래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기관 투자자의 거래량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매수세보단 매도세가 조금 더 우위를 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경우, 최근 매수세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지분율이 약 3%대까지 올라온 상황이네요.

기관과 외국인이 반대의 포지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위메이드맥스가 상장한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변동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1,417원이고, 최고가는 2021년 12월에 기록한 63,000원이네요.
무려 45배 차이입니다. 최저가에 매수해놓으신 분들 부럽네요.

위메이드맥스는 지난 2021년 9월 이후 블록체인 게임 기업으로의 전환 선언으로 인해, 사실상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기업이 되었는데요.

이에 따른 최근 자회사 편입에 이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게임개발사 편입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해나갈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수년 간 순손실을 기록하면서 적자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지만, 최근 꾸준한 매출액 상승과 함께 손실을 큰 폭으로 줄여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국내 모바일 게임의 매출 증가 및 해외시장 확대 등을 통해 머지않아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2.04 - [경제 정보] - 씨앤투스성진 주가 전망, 무상증자

 

씨앤투스성진 주가 전망, 무상증자

씨앤투스성진 주가 전망, 무상증자 안녕하세요. 지난 2003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2021년 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씨앤투스성진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의 현재

aa17.tistory.com

2021.12.03 - [경제 정보] - 티사이언티픽 주가, 빗썸

 

티사이언티픽 주가, 빗썸

티사이언티픽 주가, 빗썸 안녕하세요. 지난 1998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6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티사이언티픽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시총 2,816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