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엔피 주가 전망

by 리얼하 2021. 11. 17.

엔피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8년 9월에 삼성기업인수목적2호와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엔피 주가 전망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약 7,840억원 수준으로 코스닥 102위에 있는 기업입니다.

52주 최고가는 20,85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2,745원이네요.

엔피는 광고콘텐츠 기획 및 제작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는 콘텐츠 생산 기업이며, 제품 및 기업 등에 관한 아이디어 등을 기획하여 광고콘텐츠로 제작하여 고객기업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으로는 브랜드 경험이 징행되는 광고의 형태에 따라서 XR콘텐츠, 온라인 BE, 오프라인 BE 3가지로 구분되어 있구요.

지난 2018년에 진행된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 및 폐회식 등의 대형 행사 및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삼성전자 갤럭시 발표회 등의 신제품 홍보 행사 등을 대행하는 등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는 기업이죠.

특히 엔피는 메타버스 분야와 연계 가능한 XR(확장현실) 기술을 통해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는 동시에 위드 코로나 수혜주로 주목 받고 있는데요.

엔피가 운영하고 있는 약 600평 규모의 LED Wall 기반의 XR 스테이지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이며, 이를 활용해 리얼타임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 중에 있습니다.

또한, 엔피의 최대주주는 위지윅스튜디오이며 지분 약 3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엔피 매출액 비중 살펴보기

지난 2021년도 엔피의 사업부별 매출액 비중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BE 부문이 약 35%, 오프라인 BE 부문이 약 33%, XR콘텐츠 부문이 약 3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기타 부문이 약 1%를 차지하고 있네요.

 

엔피, 온라인BE 및 XR콘텐츠 부문 향후 전망

금융업계 시각에서 바라본 온라인BE 부문과 XR 콘텐츠 부문의 전망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관련 시장이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디지털라이제이션의 가속화로 인해 온라인BE와 XR콘텐츠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여기서 디지털라이제이션이란 디지털 형태로 생상된 정보를 특정한 작업 단순화를 위해 최적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고려하는 과정을 일컫는 말입니다.

 

최근 엔피 주가 변동 추이

엔피의 최근 2개월 간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9월 30일, 주가는 최저 5,920원까지 하락했었는데요.

그 이후 최근까지 저점을 높여가면서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이틀 연속 장대 양봉이 나타나면서, 2021년 11월 18일에는 최고 20,850원까지 터치한 상황이네요.

 

엔피,위지윅스튜디오, YG, 네이버와 협력하여 스튜디오 개발

지난 2021년 4월 29일, 엔피는 모회사인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YG엔터와 네이버의 합작기업인 YNC&S와 협력하여 다목적 스튜디오를 개발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엔피와 모회사 위지윅스튜디오는 YNC&S에 총 100억원의 투자를 진행하였으며, 엔피와 위지윅스튜디오가 각 50억원 출자를 진행한 것이죠.

YNC&S는 첨단 스튜디오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법인으로써, YG엔터와 네이버가 지난 2020년 8월 스튜디오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한 합작기업인데요.

엔피와 위지윅스튜디오가 이번 투자를 통해 YG엔터와 네이버가 의정부시 리듬시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목적 스튜디오 개발의 공동 사업자로 참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각 기업들은 플랫폼, 콘텐츠 등 사업 분야에서 쌓아왔던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 콘텐츠 제작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엔피, 펜타브리드 지분 투자 소식

지난 2021년 10월 21일, 엔피가 디지털마케팅 기업인 펜타브리드의 지분 약 50.5%(142만8280주)을 약 51억원에 취득했다는 공시가 발표되었습니다.

이 금액은 자기자본의 약 18% 수준이며, 이번에 취득한 지분은 유상증자를 통한 신주 취득의 방식으로 진행되었죠.

그리고 엔피는 이번 지분 인수에 대해 온라인 BE 사업 강화 및 신사업 개발을 위함이라고 하며, 펜타브리드를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XR 기술 및 펜타브리드가 보유하고 있는 영상기술 등을 통해 버츄얼 인플루언서를 제작할 것이라고 하네요.

아울러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엔피가 갖고 있는 XR 스테이지와 XR 기술력 등을 기반으로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배경이 되는 가상공간 콘텐츠 또한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펜타브리드와 이후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인수합병을 통해 현재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인 버추얼인플루언서 시장뿐 아니라 쇼비즈니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점해나간다는 전략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하니 지속적으로 지켜봐야겠습니다.

최근 엔피 재무 상황 살펴보기

엔피의 최근 재정 상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2021년 3분기 기준으로 영업이익 -7억원, 단기순이익 -122억원 손실을 기록하며 큰 폭으로 적자를 기록했네요.

2021년 4분기에 이변이 있지 않는 한, 2021년 연간 실적은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최근 엔피의 주식 배당금 실시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상장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기업인데요.

그렇기에 아직까지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향후 외형 개선 및 성장하게 되면, 그때 가서 배당금 지급을 기대해봐야될 것 같네요.

 

최근 엔피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거래 동향

지난 한 달 간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의 매매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매수세와 매도세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은 지난 한 달 동안 약 1% 미만 수준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네요.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엔피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엔피가 상장한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2,692원이고, 최고가는 2021년 11월에 기록한 20,850원입니다.

상장 이후 약 2년 동안 횡보세를 이어오다가, 지난 2021년 5월부터 주가가 급상승을 보이고 있는 종목이죠.

엔피는 지난 2021년 3월 우리나라 최초로 XR 상설 스튜디오를 오픈한 기업으로써, K팝 뮤직비디오, 대형 힙합 레이블의 XR 콘서트, 그리고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의 글로벌 팬미팅 등의 대형 작업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로 인해 공간 제약이 큰 환경에서 XR 스튜디오 분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죠.

그리고  XR기술 기반의 실감 컨텐츠 제작을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모회사이자 최대주주인 위지웍스튜디오의 드라마, 공연, 영화, 마케팅 등의 콘텐츠 제작 솔루션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어 관심 받고 있는 기업 중에서 엔피는 실제로 꾸준히 매출을 발생 중이나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맥스트 등의 기업 대비 저평가되어 있었다는 점으로 인해 최근 주가가 더욱 급등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큰 폭으로 주가가 상승한 상황이기 때문에, 진입하실 때는 다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1.16 - [경제 정보] - 소프트센 주가 전망

 

소프트센 주가 전망

소프트센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1988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소프트센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약 882억원으로 코

aa17.tistory.com

2021.11.15 - [경제 정보] - 디엠티 주가 전망

 

디엠티 주가 전망

디엠티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지난 2007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13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디엠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약 940억원으로 코스닥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경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성 주가 전망, 배당금  (0) 2021.11.19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배당금  (0) 2021.11.18
소프트센 주가 전망  (0) 2021.11.16
디엠티 주가 전망  (0) 2021.11.15
대덕전자 주가 전망, 배당금  (0) 2021.1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