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맥스트 주가 전망, 공모가

by 리얼하 2021. 10. 25.

맥스트 주가 전망, 공모가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0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21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맥스트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은 약 5,706억원으로 코스닥 기업 중 134위입니다.

52주 최고가는 99,0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30,000원이네요.

이 기업의 주력 사업으로는 증강 현실 솔루션 개발 등이 있으며, 증강 현실 기술 상용화를 통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AR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약 50개 국가, 약 1만2천 곳의 개발기업에 AR개발 플랫폼인 AR SKD를 공급 진행 중이며, 서비스형 모델인 맥스워크는 매월 구독료의 방식으로 매출이 창출되고 있죠.

또한, 지난 2020년부터는 AR 기술에 AI 기술을 결합시켜 현실세계 기반의 메타버스를 구현 가능한 VPS 기술을 상용화시킨 바 있습니다.


맥스트 사업 영역 살펴보기

 

 

맥스트의 사업 영역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AR플랫폼과 AR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AR플랫폼은  AR개발플랫폼인 맥스트 AR SDK공간기반 AR 콘텐츠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AR솔루션은 산업용 AR 솔루션인 맥스워크AR 디바이스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맥스트, 메타버스 관련 시장 전망 살펴보기

 

 

각 연구소 및 증권사에서 조사한 메타버스와 관련된 시장들의 향후 전망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그래프부터 차례대로 실감형 콘텐츠, 글로벌 5G, 글로벌 AR글라스 출하량 규모 등에 관한 내용인데요.

세 분야 모두 최근 몇 년 동안 급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각 연구소 및 증권사 전망에 따르면 향후에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위 그래프를 보지 않더라도 요즘 메타버스에 관한 이야기가 계속해서 들려오고 있다는 건 부정할 수 없죠.

 

맥스트, 상장 전 공모가 및 수요예측

 

 

지난 2021년 7월 12일~13일, 이틀 간 맥스트는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었는데요.

그 결과 총 1,630곳의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하여 약 1587: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공모가는 희망밴드였던 11,000원 ~ 13,000원의 상단 범위를 초과한 15,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대다수의 기관투자자가 16,000원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음에도, 공모가를 15,000원으로 확정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맥스트는 이 공모를 통해 약 150억원을 자금을 조달하게 되었습니다.

 

상장 이후 현재까지 맥스트 주가 변동 추이

 

 

맥스트가 상장한 이후 현재까지의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8월 4일, 주가는 최고 99,000원을 기록하며 상장 이후 최고가를 갱신했었는데요.

아쉽게도 그 이후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2021년 10월 12일에는 최저 39,700원까지 터치하며 반토막 넘게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다행히 주가는 상승 전환에 성공하며, 현재는 약 66,800원대까지 다시 올라온 모습이네요.

 

맥스트, 메타버스 플레이그라운드 참가 및 스마트 안경용 AR 시연

 

 

 

지난 2021년 10월 14일, 맥스트가 한국전파진흥협회와 과기부에서 주최한 메타버스 플레이그라운드에 참가했는데요.

이 날, 메타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맥스버스의 AR 내비게이션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이 맥스버스 AR 내비게이션 기능의 특징은 실내외 모두 끊김 없이 직관적인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다는 점인데요.

미래에 다가오고 있는 스마트안경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대표적인 AR 솔루션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안경을 활용하면 카메라가 필요 없이 증강현실을 통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더욱 현실감 있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맥스트, 메타버스 ETF 출시 관련주 수혜

 

 

지난 2021년 10월 13일, 최근 삼성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4개 기업의 메타버스 ETF가 출시되었는데요.

메타버스 관련 종목에 투자를 진행하는 ETF의 수익률뿐만 아니라 거래량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메타버스 ETF가 새롭게 상장한 10월 13일부터 맥스트의 주가는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와 관련된 ETF가 상장하게 되면서 유입된 수급으로 인해 메타버스 관련주인 맥스트가 직접적인 수혜를 받고 있는 것이죠.

 

맥스트 재무상태 살펴보기

 

 

최근 맥스트의 재정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2019년, 2020년 모두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인 상황이네요.

2020년 기준으로 연간 영업이익 -25억원 손실, 연간 당기순이익 -89억원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맥스트 배당금 지급 추이 살펴보기

 

 

맥스트의 배당금 실시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맥스트의 재정상태를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이 기업은 배당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는 배당금 지급보단 실적 개선이 더 우선시되어야 될 것 같네요.

 

최근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매매 추이

 

 

지난 한 달 동안 기관 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의 거래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경우를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매도세가 매수세에 비해 훨씬 많은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은 최근 한 달 동안 약 1% 내외 수준을 유지하고 있네요.

 

맥스트 향후 주가 전망

 

맥스트는 지난 2020년 5월에 정부, 민간 협렵 사업인 디지털뉴딜 사업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주관사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메타버스 작업반 및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새로운 시장 분야인 메타버스 개척에 힘쓰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죠.

또한,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삼성전자, 현대차, 대우조선해양 등의 대형기업들과 산업용 AR 솔루션 사업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구요.

2020년부터는 중소기업용 AR 솔루션인 맥스워크를 출시하는 등 스마트팩토리 제조 사업 등을 통해 시장을 늘려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경제활동 및 5G 인프라 증가로 전세계 AR시장의 성장이 전망되며, 자체 기술을 확보한 상황이기 때문에 향후 메타버스 컨텐츠 확대로 외형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0.24 - [경제 정보] - 아주스틸 주가 전망, 공모가, 수요예측

 

아주스틸 주가 전망, 공모가, 수요예측

아주스틸 주가 전망, 공모가, 수요예측 안녕하세요. 지난 1999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21년 8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자하게 된 아주스틸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은 약 5,357

aa17.tistory.com

2021.10.21 - [경제 정보] - 코프라 주가 전망, 배당금

 

코프라 주가 전망, 배당금

코프라 주가 전망, 배당금 안녕하십니까. 지난 1997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코프라 주가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총 약 1,807억원 규모의 코스닥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