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삼진엘앤디 주가 전망, 배당

by 리얼하 2021. 10. 21.

삼진엘앤디 주가 전망, 배당

안녕하세요. 지난 1987년 1월에 설립되었고 2004년 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삼진엘앤디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베트남, 중국 소재의 종속법인을 갖고 있으며 전기, 전자기기 부품 등의 생산, 판매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몰드 프레임, 자동차 부품, 2차전지 부품 등을 제조하는 부품 부문과 LED조명, 금형 등을 제조하는 제품 부문, 그리고 기타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구요.

몰드 프레임, 도광판의 핵심 수요자는 삼성전자의 BLU 협력업체이며, BLU 협력업체를 통해서 삼성전자로 공급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현재 몰드 프레임 분야에서는 납품 기업 중 공급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리비안 상장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죠.

 

삼진엘앤디 핵심 경쟁력 

이 기업의 핵심 사업 및 경쟁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 LED 조명 사업과 프린트 주변 기기 사업 진행
- 다수의 해외 제조 종속기업 보유
- i-Manufacturing 시스템 최초 도입 및 Hot Runner 제작 기술 자체 보유
- 자체 완결형 제조시스템 구축

등등.. 위와 같은 역량 등을 통해 업계 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연혁 및 제품 매출 구성 비교

최근연혁과 제품 매출 비중 구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7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출 비중을 보시면, 복사기 FINISHER가 약 47.6%, 사출부품이 약 45.4% 수준으로 이 두 가지 부문에서 약 93%의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LED조명이 약 5.4%, 금형제작이 약 1.7% 수준을 차지하고 있네요.
 

최근 삼진엘앤디 주가 변동 추이

삼진엘앤디의 최근 주가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9월 29일, 주가는 최저 3,205원까지 하락했었지만 결국엔 양봉 전환하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까지 주가는 큰 폭으로 등락을 반복하며 롤러코스터를 타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는데요.

며칠 전이었던 2021년 10월 19일, 주가는 갑자기 장대 양봉이 나타나면서 급등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거래일인 10월 20일에도 상승을 이어나가면서 최고 4,920원까지 터치했네요.

조정의 위험이 있지만,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리비안, 기업공개에서 배터리 자체 생산 계획 공개

최근 리비안이 미국 뉴욕 증시 상장 진행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지난 2021년 10월 3일, 리비안이 상장을 위한 IPO(기업공개) 신청서에서 자체 배터리 생산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배터리 개발 등과 관련된 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내부 역량을 구축했다는 등의 내용이었죠.

지난 2021년 4월, 리비안은  전기 픽업트럭인 R1T와 SUV인 R1S에 장착할 배터리 공급 기업으로 삼성SDI를 선정한 바 있었는데요.

삼성SDI로부터 배터리를 공급받고 있는 리비안이 자체 배터리 생산과 관련된 계획을 공개하면서, 삼진엘앤디가 관련주 수혜를 받으며 강세를 보인 것입니다.

그 이유는 삼진엘앤디가 리비안의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중인 삼성SDI에게 원통형 2차전지 가스켓을 공급하면서 리비안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이죠. 

삼진엘앤디, 삼성SDI 부품 납품 확대 기대감 수혜

2021년 10월 19일, 삼성SDI가 최근 미국 기업인 스텔란티스와 전기차 배터리 합작기업 설립을 목적으로 한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이 전날 스텔란티스는 LG에너지솔루션과 연 40GWh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모듈 등을 제조하는 합작법인 설립에 대해 발표했는데, 이 외 나머지 물량을 삼성SDI가 수주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두 기업은 미국내 전기차 배터리 생산 공장 건설에 착수한다고 하는데요,

투자금이 조 단위 이상이 들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네요.
(LG에너지솔루션의 경우에는 합작 규모가 약 4조원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죠.)

이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 합작기업 납품을 통해 삼성SDI의 매출이 증가하면, 삼진엘앤디도 삼성SDI에 대한 납품 확대로 수익 증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진엘앤디가 삼성SDI에 전기차 배터리 뚜껑의 역할을 해주는 가스켓을 꾸준히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지난 2021년 3월에는 삼성SDI가 원통형 배터리 생산 증가를 목적으로 한 중국 톈진 공장 증설 계획도 발표했다는 점도 참고해두시기 바랍니다.

 

최근 삼진엘앤디 재무상태 살펴보기

삼진엘앤디의 최근 재정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약 2,000억원대를 유지하던 연간 매출익이 2020년도 기준으로 약 1,800억원대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연간 영업이익은 최근 3년 간 계속해서 감소세를 보여주고 있구요.

연간 당기순이익도 지난 3년 동안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15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적자로 전환 된 상황이네요.

영업외수지 개선 및 법인세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 등으로 인해 순이익이 적자가 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살펴보기

삼진엘앤디의 주식 배당금 실시 추이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17년도에는 배당을 실시하지 않았는데요.

그 이후 2018~2020년, 연속 3개년 동안에는 1주당 75원의 배당금을 꾸준히 지급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2018~2019년도의 배당수익률은 약 3%대였지만, 배당금은 동일한 상황에서 주가 상승으로 인해 2020년도의 배당수익률은 2%대로 내려왔네요.

 

최근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 거래 동향

지난 한 달 동안 기관, 외국인투자자의 거래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 투자자의 최근 한 달 간 거래 동향을 보시면, 지난 9월 29일부터 거래량이 급증하기 시작했으며 매수세가 조금 더 우위를 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 추이를 보시면, 지난 한 달 간 약 0~2%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지난 10년 간 주가 변동 추이 및 주가 전망

삼진엘앤디의 지난 10년 동안 주가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가는 2013년 5월에 기록한 5,933원이며,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1,165원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약 4,800원대까지 올라온 상황이네요.

삼진엘엔디는 최근 기업의 직접적인 실적보단 리비안 미국 증시 상장 및 삼성SDI 관련주 수혜로 인해 주가가 상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전방 가전 업황이 다소 둔화되고 있긴 하지만, 최근 글로벌 경기 개선과 자동차 산업 생산 확대와 2차전지 시장 성장 등으로 인해 OA 피니셔 및 사출부품의 수요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제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적인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0.19 - [경제 정보] - 우신시스템 주가 전망, 리비안 관련주

 

우신시스템 주가 전망, 리비안 관련주

우신시스템 주가 전망, 리비안 관련주 안녕하세요. 지난 1984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5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게 된 우신시스템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시가

aa17.tistory.com

2021.10.03 - [경제 정보] - 에코캡 주가, 하네스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주가, 하네스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주가, 하네스 리비안 관련주 안녕하세요. 지난 2007년 8월에 설립되었고 2018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에코캡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07년도에 자동차 부품 생산

aa17.tistory.com

2021.10.04 - [경제 정보] - 대원화성 주가 전망, 리비안 셀트리온 관련주

 

대원화성 주가 전망, 리비안 셀트리온 관련주

대원화성 주가 전망, 리비안 셀트리온 관련주 안녕하세요. 지난 197년 5월에 설립된 후 1997년 10월에 코스피 시장에 사장하게 된 대원화성 주가 전망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합성피혁, 벽지 및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