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

넥스트BT 주가 전망, 실적, 석탄

by 리얼하 2021. 10. 6.

넥스트BT 주가 전망, 실적, 석탄주

 

 

안녕하세요. 지난 1995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 넥스트BT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08년 7월에 기업 분할 후 종속회사인 네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을 기반으로 해외사업부, 유통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로 건강기능식품 등을 위탁생산하여 홈쇼핑 등의 온라인, 오프라인 영업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주)네추럴에프앤피는 OEM 방식의 생산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의 전문 기업으로서, 홈쇼핑, 식품대기업 등의 계열사를 통한 OEM방식 주문으로 매출 기반을 꾸준히 확보해나가고 있는 기업이구요.

지난 2015년 7월에는 생산라인 신설을 목적으로 충청북도 증평산업단지에 공장부지 매입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건강식품, 기능성화장품, 의약외품 제조시설 등을 구축한 바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리더스가 최대주주로 있으며 티씨엠생명과학, 네추럴에프앤피 등과 해외법인을 홍콩, 몽골에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죠.

최근에는 인도 석탄 대란으로 인해, 석탄 관련주로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넥스트BT 주가 변동 추이 살펴보기

 

 

넥스트BT의 최근 주가 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7월 중순부터 주가는 하락세가 지속되었으며, 8월 20일에는 최저 1,320원까지 하락했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반등을 보여줬지만, 이후 주가는 별다른 움직임 없이 등락을 반복해오고 있었죠.

그러던 중 2021년 9월 말부터 주가가 갑자기 급등하기 시작하였고, 10월 5일, 6일 이틀 동안에는 장대양봉을 보이면서 직전 전고점을 돌파해버렸네요.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최고점 2,065원까지 터치하였습니다.

 

넥스트BT 자회사, 자궁경부암 진단용 가인패드 산자부 승인

 

 

지난 2021년 5월 31일, 넥스트BT의 자회사인 TCM생명과학에서 개발한 자궁경부암 진단키트인 "가인패드"가 산업융합 샌드박스 심의위원회 로부터 최종 승인 받았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에 승인 받은 가인패드는 TCM생명과학이 개발, 생산하고 넥스트BT가 판매하는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자가진단 키트인데요.

고객이 약국 등에서 가인패드를 구매한 후 후 검체를 채취하여 의료기관 검사센터로 보내면 자궁경부암의 원인인 HPV를 하루 만에 진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자궁경부암의 예방을 위해 조기 발견이 중요하며, 최소한 1~2년에 1번 정도 검진이 요구된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등으로 인해 산부인과 병원 직접 방문을 원치 않는 수요를 통해 가인패드의 활용도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넥스트BT, '모로실' 식약처 인증 획득 소식

 

 

2021년 9월 13일, 넥스트BT의 자회사인 네추럴FNP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물질인 모로실(모로오렌지 추출분말)을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인증받았습니다.

이번에 개별인정을 받은 모로실이라는 물질은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서 재배하고 있는 모로오렌지로 개발한 것인데요.

통상적으로 마른 비만 시 복부 지방이 증가해 성인병 유병률을 증가시키는데 반해, 모로실은 복부의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약 10% 이상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근육량은 줄어들지 않으면서도 체지방 및 체중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구요.

특히 지방 합성에 관여하는 효소들을 억제시켜 체지방 축적을 줄이는 기전으로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넥스트BT는 이 모로실을 원료로 하는 다이어트 식품을 자체 제작 브랜드로 곧 론칭할 것이라고 합니다.

 

넥스트BT, 인도 석탄 부족 사태 발생으로 인한 수혜

 

 

2021년 10월 5일 외신에 의하면 석탄 부족으로 인해 전력난에 빠져버린 중국이 석탄 수입량을 증가시키면서, 인도의 공장들이 전력난으로 인해 장기간 가동을 못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의 전력 부처는 총 135개 화력발전소의 석탄 재고량이 지난 2021년 8월 초만 하더라도 13일치였지만 지난 10월 1일 평균 4일치로 큰폭으로 급감했다고 하구요.

무려 16개 발전소의 석탄 재고는 벌써 바닥이 난 상황이며, 발전소 중 50% 이상의 재고량이 3일치 미만이라고 하네요.

넥스트BT는 관계사인 한몽에너지개발의 지분 약 21%를 갖고 있는데요.
이 한몽에너지개발은 석탄광산 운영, 인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죠.

중국에 이어 인도의 전력난까지 심화되면서 글로벌 석탄 공급망 위기가 심화되고 있기 때문에, 넥스트BT가 석탄 관련주로 수혜를 받으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넥스트BT, 대한석탄공사와 몽골 탄광 지분 보유 소식

 

 

2021년 10월 6일, 넥스트BT가 몽골에서 두번째로 매장량이 많다고 하는 "훗고르샤나가 유연탄광" 지분을 지난 2011년에 투자하여 현재까지 보유 중이라는 사실이 발표되었습니다.

지난 2011년도에 대한석탄공사가 합작법인 한몽에너지개발을 설립 후 몽골 훗고르샤나가 유연탄광 지분 51%를 취득한 바 있는데요.
(몽골 측 지분이 나머지 49%입니다.)

넥스트BT는 당시 사업 다각화를 위해 한몽에너지개발의 지분 약 20.9%를 취득하였으며, 몽골 측의 나머지 지분을 고려한다면 광산 전체 지분의 약 11%를 취득하게 된 것입니다.

총 투자액은 약 324억원으로 넥스트BT가 37.1억원, 대한석탄공사가 278.9억원, 기타 8억원이 투입된 석탄광산 인수 프로젝트이구요.

최근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해 중국, 인도가 석탄 부족 대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석탄 가격은 근 13년 이래 최고치를 갱신하면서 석탄 관련 기업들에게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죠.

 

최근 재무상태 살펴보기

넥스트BT의 최근 재정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매출액을 보시면, 2018년도에 877억원에서 2020년도에 657억원으로 다소 감소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연간 영업이익을 보시면, 2019년도와 2020년도에 각 -28억원, -20억원 손실을 기록하면서 2년 연속 적자를 보이고 있구요.

연간 당기순이익도 2019년도와 2020년도에 각 -175억원, -166억원 손실을기록하면서 2년 연속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최근 많은 주목을 받으며 주가가 강세를 보이긴 하나, 재정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주식 배당금 지급 동향

넥스트BT의 최근 주식 배당금 지급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업은 최근 배당금을 실시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 상황에서는 배당금보다는 실적 개선이 더 우선시되어야할 것 같네요.

 

최근 기관 및 외인 투자자 매매 동향

넥스트BT의 최근 기관, 외국인 투자자 매매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관투자자의 경우는 지난 한 달 간 거래량이 전혀 없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을 보시면, 최근 한 달 동안 약 5%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지난 10년 주가 추이 및 주가 전망

과거 10년 동안의 주가 변동 추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가는 2015년 12월에 기록한 6,540원이며, 최저가는 2020년 3월에 기록한 938원입니다.

최근 2,000원 가까이 상승하긴 했지만, 2015년 12월에 기록한 6,540원에 비하면 아직 1/3 수준도 안되는 가격이네요.

지난 2021년 9월 기준으로 국제 유연탄 1톤당 가격이 143.8달러, 제철용 원료탄 1톤당 가격이 409.6달러에 거래 중이며 전체 매장의 가치는 약 137조원 수준이라고 하죠.

그리고 최근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해 인도, 중국이 석탄 부족을 겪고 있어 석탄 가격은 13년만에 최고치를 갱신한 상황이구요.

이와 더불어 중국, 인도의 전력난과 석탄 가격 급등이 맞물리면서 넥스트BT가 보유한 광산 지분에 대한 가치가 큰 관심을 받으며 수혜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 민간 소비 회복으로 인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진단키트 등의 의료 서비스 부문의 확대로 인한 실적 개선도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제 의견은 언제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정보

2021.10.04 - [경제 정보] - 대원화성 주가 전망, 리비안 셀트리온 관련주

 

대원화성 주가 전망, 리비안 셀트리온 관련주

대원화성 주가 전망, 리비안 셀트리온 관련주 안녕하세요. 지난 197년 5월에 설립된 후 1997년 10월에 코스피 시장에 사장하게 된 대원화성 주가 전망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합성피혁, 벽지 및

aa17.tistory.com

2021.10.05 - [경제 정보] - 한농화성 주가 전망

 

한농화성 주가 전망

한농화성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지난 1976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1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게 된 한농화성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리콜에테르와 계면활성제 등의 화학

aa17.tistory.com

 

주식 정보의 실시간 알림을 원하시면,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주식 쉬운 : 네이버 카페

객관적인 주식 정보 공유를 위한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카톡 오픈채팅방 오시면, 새로운 글 소식을 알림해드리겠습니다.^^(비밀번호 : 2277)

 

객관적인 주식 정보 및 소식 공유

#주식 #주식정보 #주식소식 #코스닥 #코스피 #나스닥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